2020년 12월 중순 즈음하여 스포티파이 신규가입 시 프록시를 사용중인 것 같다며 에러메시지를 표출하는 경우가 잦아졌는데,
이 문제 대부분은 사용중인 VPN 서비스의 문제이다.
본인이 사용중인 VPN 서비스가 Multi-Region을 지원한다면, 해당 국가의 다른 지역으로 접속을 시도해보자.
안타깝게도 모든 리전에서 프록시 에러가 난다면, 다른 VPN을 사용해야한다.
필자는 ExpressVPN을 매달 결제하여 사용중이었다.
하지만 ExpressVPN은 모든 리전에서 프록시 에러가 났고, 현재는 WindScribe VPN으로 변경하여 신규가입과 결제를 잘 하고있다.
참고로 WindScribe VPN은 가입하면 10GB의 트래픽을 제공하므로, 가입시에만 잠시 연결하고 해제한다면 무료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무료 VPN 서비스 사용시 개인정보 노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민감한 개인정보의 전송 및 요청은 최대한 피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