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GP입니다.
저는 3년 째 스포티파이 미국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1년 반 정도는 직접 패밀리 그룹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분들이 저와 패밀리 공유를 진행했고, 제 스포티파이 관련 팁들은 여기에서 오는 것들이 많습니다.
간혹 다른 사람의 패밀리 플랜을 등록 할 때 주소지가 맞는 경우에도
'You need to live at the same address'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주소지가 맞는데.. 이상합니다.
대부분은 여기서 포기하고 새 계정을 생성해 진행하지만, 원인을 알고 보면 별것도 아닌 문제였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 스포티파이 계정에는 '국적'이 있다
분명 주소지가 맞는데.. 등록이 안된다니.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지요.
이럴 때에는 등록할 계정과 호스트 계정의 국가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100 이면 100. 이 문제일 것입니다)
계정 설정 페이지( www.spotify.com/account/overview/ )에 접속 후 로그인하면
'Account Overview' 항목 하위에 'Country or region' 항목이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 계정은 USA 인데, 등록할 계정이 South Korea 또는 Canada 등으로 다르다면,
입력한 주소지는 동일하지만 국가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You need to live at the same address' 메시지가 표출되며 등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 해결방법
기존 계정을 유지하면서 단순히 국가 변경을 함으로서 패밀리 플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타 게시글에 이미 설명해두었으니, 아래 가이드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포티파이 계정 국적 쉽게 변경하기 (한국계정 ↔ 미국계정 등) : jgpark.kr/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