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윈도우]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mp3 파일 재생하기
기타 팁과 가이드 | Other Tips & Guide

[맥/윈도우]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mp3 파일 재생하기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JGP입니다.

스포티파이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일부 라이선스 계약이 안된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마다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거나 YouTube/SoundCloud를 통해 저 음질의 음원을 따로 찾아서 들어야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자주 듣는 노래들은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mp3 파일을 구입하여 따로 듣고 있었는데,
Spotify PC 플레이어에 로컬 파일을 재생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로컬 파일을 직접 불러와서 중간에 다른 서비스로 번거롭게 이동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로컬 파일은 큐레이션은 안되지만, 듣고 싶은 음악을 다른 서비스로 이동 없이 이어서 들을 수 있고,
플레이리스트에 로컬 파일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아주 넓습니다.

심지어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무선으로 동기화하는 기능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동기화의 경우 다음 게시글에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 Spotify PC 플레이어에서 로컬 파일 재생하기

* Web 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Windows/Mac에 따로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신 버전 / 한글판 참고용
구 버전/영문판 참고용

Spotify를 실행하고,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엮인글 ; 잠깐! 어떻게 UI가 한글로 표시되고 있을까요?

 

[맥/윈도우] 스포티파이(Spotify) PC 앱 한글패치하기

안녕하세요. JGP입니다. Spotify의 한국 진출로 모바일 및 웹 상에서는 한국어 UI가 적용되어 이용이 가능해졌지만, PC 및 맥용 앱에서는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Spotify 최신 버전

jgpark.kr


 

 

신 버전 / 한글판 참고용
구 버전/영문판 참고용

'저장 파일' 섹션 하위에 '저장 파일 표시하기'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신 버전 / 한글판 참고용
구 버전/영문판 참고용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폴더와 음악 폴더 내부의 오디오 파일을 불러오도록 되어있으나,
불필요한 파일의 동기화를 막기 위해 따로 'Local Sync'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한 후, '폴더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해당 폴더를 지정하면,
지정한 폴더의 오디오 파일만 동기화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신 버전 / 한글판 참고용
구 버전/영문판 참고용

신 버전 UI의 경우, 저장 파일 플레이리스트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변경된 위치를 찾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ㅜㅜ)
구 버전 UI에서는, Local Files를 활성화하면 좌측에 Local Files 탭이 추가됩니다.

 

 

이제 설정에서 구성한 폴더 내부의 오디오 파일을 자동 인식하여 불러옵니다.
만약 플레이어 내부에서 썸네일이 정상적으로 불러와지지 않는 경우, 썸네일 파일의 확장자가 JPEG 형식으로 끝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jpg X, jpeg O)

 


| 로컬 파일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가능

로컬 파일 역시 플레이리스트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음원은 원본 파일이 있는 장치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원본 파일이 없는 기기에서의 재생

모바일 연동과 일맥상통하므로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