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
어제 저녁.. 고등학생 인 동생이 에어팟(프로)을 들고오면서 '형.. 이거 한쪽 소리가 안나와 ㅜㅜ' 합니다.
우리 동생은 에어팟 없으면 못살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도 쓰고, 등 하교시에도, 집에 돌아와서는 컴퓨터에 붙여서 게임도 하고 인강도 듣지요.
몸속에 사과즙이 흐를 수도 있는 진성 앱등이인 저는 자신감 넘치게 말합니다.
'줘봐~ 함 보자'
에어팟 류를 꽤 애용해온 저는 에어팟에 문제가 생기면 페어링 버튼을 10초간 눌러서 초기화하는 방식으로 해결해주곤 했습니다.
지난 5년간 초기 불량 한번을 제외하면 항상 해결이 되어서 이번에도 당연히 해결이 되리라 했는데..
그런데 이번엔 이 방법이 안먹히더군요(!)
충전기 꽃아둔채로 자고 일어나면 돌아오는 경우도 있었기에 내일을 기약하고,
해결이 안되면 바로 애플케어+ 믿고 리퍼 받으러가자면서 동생을 안심시키고 잠자리에 듭니다.
오늘 아침이 되었고, 동생은 여전히 소리가 안난다면서 리퍼받으러 가야할 것 같다고 말합니다.
그러다 동생이 유튜브 영상을 하나 보았는데,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시키면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바로 시도해보았는데 거짓말 처럼 양쪽 에어팟에서 소리가 나더라는 겁니다!
아차 싶더군요. 제 블로그 조회수 Top 10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는 효자 포스팅의 내용이거든요 ㅜㅜ
아이폰에서도 간단하게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라는 것을 통해 가능하다는 사실을 간접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 한쪽만 소리가 나는 에어팟 고치기
iPhone의 설정 앱을 실행하고, '일반'탭으로 진입합니다.
아래로 끝까지 스크롤하여 '재설정' 항목을 찾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암호가 걸린 iPhone은 암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경고 화면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주면 연결된 Apple 악세사리(에어팟 포함)의 블루투스 설정이 함께 초기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