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BASE 수원에 다녀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에어팟 프로가 사망(...)했기 때문인데요,
주머니에서 꺼내다가 그대로 바닥에 곤두박질 쳤는데, 유닛과 무선충전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이 먹통인 상태였습니다.
유선 충전도 안되고~ 페어링 버튼도 안먹고~ LED도 안들어오고..
예약을 하고 빠듯하게 출발을 했는데.. 버스 타기 직전에 지갑을 두고 나왔다는 사실을 망각한 나..
덕분에 11시 예약을 해두고 11시 30분에 도착해버렸습니다 ㅜㅜ
당연히 제 예약은 취소가 되어있었고.. 어쩔 수 없이 현장 예약을 진행 후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제 에어팟은 외관 손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망가진 상황이라 진단센터에 보내면 무상처리 가능성이 높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실 전 에어팟 없이 살기가 참 고통스러워서 애플케어 1회 차감하고 유상으로라도 최대한 빨리 처리되는 방향을 요청드렸는데..
소통이 문제가 있었는지 진단센터 승인 요청을 한 후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버려서(...)
지난 주 수요일에 맡기고 5일째 에어팟의 소중함을 몸소 경험중입니다.
흑.. 그냥 가로수길 갈걸.. ㅜㅜㅜ
아무튼 저처럼 오프라인 현장 접수를 하는 경우, 수리 케이스 번호를 따로 요청하지 않는 이상 수리 상황을 추적할 방법이 없습니다.
강제 에어팟 없이 살기 체험 4일차에 접어든 어제(토요일),
수리 상황 공유를 해줄 때가 됬는데 여전히 연락이 없어서 토요일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하고.. 그렇더라고요.
내 에어팟은 잘 지내고 있는건지, 거긴 춥지 않은지.. 읭?
그러다 우연히 아래 사이트를 발견한 나.
https://checkrepair.apple.com/kr/ko/
로그인을 하래서 로그인을 했더니 최근에 들인 사과 딱지 전자기기들이 저를 반겨줍니다.
아래로 쭉 내리면 수리 추적을 할 수 있는 섹션이 나옵니다.
그런데 수리 ID..? 읭?? 전 U BASE에서 전혀 안내 받은 것이 없습니다. ㅜㅜ
견적서라던지, 수리 상태에 대한 안내라던지, 이메일이라던지..
하지만 우리에겐 주말/공휴일/늦은 시간 가리지 않고 전화를 받아주는 AppleCare팀이 있읍니다.
과감하게 전화를 걸어줍니다!
"오프라인 공인서비스 센터에서 AirPods Pro 제품 현장 접수 후 애플 진단센터로 입고된다고 안내 받았는데요,
수리를 추적하고 싶은데 수리 ID가 필요해서 연락드렸습니다."
과감하게 용건부터 말해줍니다. 제품 일련번호를 요청해서 함께 불러드렸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G로 시작하는 수리 ID를 의외로 쉽게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달 받은 수리 ID를 윗 필드에 입력하고, 아래 필드에는 AirPods Pro 일련번호를 입력한 후 계속 버튼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위 경고 메시지를 띄우면서 진행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일련번호를 지워버리고 저희 집 우편번호를 넣어봤습니다.
짠! 조회가 되었습니다. 아마 제가 택배로 수리가 된 제품을 받기로 해서 우편번호를 넣어야 했던 것 같습니다.
수리 세부 사항 섹션을 살펴보니, 서비스 센터 >> 애플 진단센터로는 목요일에 진작에 도착을 했고,
다음 날인 21일 금요일 오전에 수리 완료된 제품이 출고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AirPods Pro는 부분수리가 없으니 당연히 새 제품으로 교체가 되었겠군요!
그리고 추적 ID를 TNT Express 배송조회에 입력하니,
저희 집 주소가 뜨면서 금요일에 기사님이 금천구에서 픽업을 하셨다고 추적도 되더군요 : )
그나저나 진행 상황을 분명 테크니션 분이 저에게 알려주기로 했는데 U BASE 담당 테크니션은 금요일엔 연락을 안주셨다는.. ㅜㅜ
진단센터에 가서 무상 리퍼 불가 판정이 나면 다시 센터 방문해서 유상처리 해야한다고 안내를 듣는 바람에..
왕복 2시간 거리를 다시 가야할 까봐 얼마나 똥줄이 탔는데.. 빨리 알려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ㅜㅜ
글 쓰고 있는 지금은 일요일 저녁인데, 아무튼 화요일 쯤까지는 배송 예정이니 2일 정도만 더 참고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정말 에어팟의 소중함을 느끼는 긴 1주일이 될 것 같습니다.